2022년 파란사다리(해외진로연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 2022-05-17
- 2688
2022년 파란사다리(단기해외진로개발)프로그램
동의대학생 안내용
1. 2022년 파란사다리 목적 및 개요
ㅇ 부울경 지역의 상대적으로 글로벌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경제·사회적 취약계층 대학생에게 글로벌 진로탐색 경험을 제공 및 진로개척의 기회를 열어준다.
2. 학생선발
□ 참여대상
ㅇ 한국장학재단기준 소득분위 0분위~5분위(2022년 1학기 기준)
※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참가 불가
ㅇ 사회적 취약계층(장애인, 한부모가정, 새터민 등)-소득분위 상관 없음
※ 동사무소 등에서 자격확인서류 발급 가능한 자
□ 선발인원(동의대학교 42명, 타대학생 최대 8명)
ㅇ 캐 나 다 15명(동의대 13~14명, 타대학 0~2명)
ㅇ 호 주 15명(동의대 13~14명, 타대학 0~2명)
ㅇ 말레이시아 20명(동의대 14~16명, 타대학 4~8명)
※ 예산 및 해외 현지 사정 등으로 국가간 파견인원이 조정될 수 있음
□ 선발방법
ㅇ 경제적·사회적 취약학생 중 도전정신, 열정, 삶의 주도성 등의 평가를 통하여선발하는 스펙타파 선발
ㅇ 1차 서류심사(50%): 활동계획서 2인 복수평가
ㅇ 면접(50%) : 담당부서1인+ 진로 및 취업 전문 컨설턴트
ㅇ 가점 : 사회적 취약대상자(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및 기초생활수급자
□ 신청방법
ㅇ 1단계 DAP시스템 신청 -> 2단계 구글폼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가. 학생경력관리시스템(dap.deu.ac.kr) 신청
마이페이지→ 신청가능프로그램→ 해외연수 → 2022년 파란사다리프로그램
나. 온라인 서류 제출
아래 링크에서 지원서 작성 후 모든 서류 업로드
※ 구글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야 합니다.
다. 유의사항
모든 서류는 온라인으로만 접수(방문접수 불가)
반드시 학생경력관리시스템 신청, 온라인(구글) 지원서에 서류 업로드
두가지 절차를 모두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심사진행
제출서류의 파일명은 “학번, 이름, 제출서류명”로 첨부
(ex.-202011111_윤파란_참가신청서 / 202011111_윤파란_학자금지원구간확인서)
□ 제출서류 – 구글폼 업로드(https://forms.gle/hbpjhJwQTeBmz1H6A)
ㅇ 2022 파란사다리 신청서
ㅇ 서약서
ㅇ 사업 보조금 수령 동의서
ㅇ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학교용, 장학재단용 각 1부)
ㅇ 학자금 지원구간 관련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ㅇ 활동계획서
⇨ 제출서류양식 묶음에 같이 있음(한개의 파일)
ㅇ 한국장학재단 발급 학자금지원구간확인서(비번 없이 확인 가능하도록 제출)
ㅇ 신청자격서류–해당자만(기초생활,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록 등)
⇨ 정부 24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
ㅇ 출입국에관한 사실증명서(기록대조일자 2018.01.01.~2022.05.01.)
⇨ 정부 24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
3. 진행일정 및 상세내용
1) 진행일정
⑴ 모집 및 선발
◻ 모 집: 2022.05.26일까지
◻ 서류심사: 2022.05.27.~31.(3일간) / 발표 6.2.(목)
◻ 면접심사: 교내 2022.06.07.(화)~09.(목) / 타대학생 2022.6.6.(월)
◻ 합격발표: 2022.06.10.(목)
◻ 일정오티: 2022.06.11.(토)
⑵ 프로그램 진행(안) / 예산, 일정, 코로나 등으로 변경 가능
□ 사전교육(집단교육) : 어학교육, 진로설정 교육, 성희롱 등 안전교육
◻ 기 간 : 2022.06.23.(목)~29(수) (6박7일)
◻ 내 용
- 동의대학교 기숙사 합숙 교육
- 오전 영어집중교육, 오후 진로·취업교육 및 성희롱 등 필수교육, 야간 그룹스터디 및 프로젝트 교육
□ 해외프로그램 (해외 현지 대학 및 항공 일정 등으로 일정은 수시 변경될 수 있음)
파견국가 | 파견대학 | 인 원 | 파견 일정(계획) | |
캐나다 | ·University of Victoria ·Royal Roads University | 2개 대학 연계교육 | 15명 | 07.03 – 07.30 (4주) |
호 주 | ·Mcquarie University | 15명 | 07.24 – 08.21(27) (4(5)주) | |
말레이시아 | ·University Malaysia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20명 | 07.17 – 08.13 (4주) |
※ 예산 및 해외 현지 사정 등으로 국가간 파견인원이 조정될 수 있음
4. 안전관리 및 사후관리
1). 안전관리
ㅇ 코로나19 감염증을 대비하여 거리두기 정책 및 방역철저 운영
ㅇ 최종 참여자는 코로나 백신 완료자에 한함(사전 오티에 공지)
ㅇ 외출, 외박후 합류시 코로나검사키트 실시
ㅇ 팀별 책임자를 선정하여, 팀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며 일일·주간 보고를 할 수 있도록 운영
ㅇ SNS 또는 본 프로그램을 위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여 전반적인 상황 관리
2). 사후교육
□ 외국어 교육 - 온라인
□ 커리어네비게이션 운영 - 오프라인
ㅇ 사전교육 시 진행되었던 진로디자인 워크숍 내용을 기반으로 연수 후 진로 목표의 수정, 발전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직무별 커리어 네비게이션을 설계할 수 있는 교육 지원
ㅇ 진로목표 달성을 위한 액션플랜 수립
ㅇ 커리어네비게이션을 통해 설정한 직무에 대한 구체화 ㅇ 목표직무에 대한 역량개발 설계 및 취업지원에 대한 1:1 맞춤형 정보 제공 ㅇ 진로인식 사전사후검사의 진로역량 발달정도 참고하여 컨설팅 지원 (결과수신시) |
□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1:1 진로컨설팅 - 오프라인
□ 3학년 이상 – 취업입문프로그램 수강 - 오프라인
ㅇ 3학년 이상은 취업에 필수사항인 입사서류 작성법, 이력서, 자기소개서작성법, 면접법 등을 교육
□ 참가후기 발표대회 - 오프라인